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화재 웹와치社 주관 ‘웹접근성 우수 인증’ 획득
[헤럴드경제=김양규 기자]삼성화재는 14일 보험업계 최초로 웹와치사가 주관하는 웹 접근성 품질심사를 통과해 ‘웹접근성 우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와치(WebWatch)사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산하기관이다.

‘웹 접근성 우수 사이트 품질 인증’이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마크(WA인증마크, 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부여하는 제도다. 삼성화재의 홈페이지는 장애나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심사는 지난 2010년 12월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한국정보통신표준인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을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1단계 기초심사, 2단계 정밀심사를 거쳤다. 특히 정밀심사는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 대상 사용성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우, 어르신 등 웹 접근이 어려운 고객들도 자사 홈페이지에서 계약관리, 대출, 보험상품 가입 등 서비스 이용 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유지,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