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근혜 “국민약속 안지키는 사람 그냥 안넘어가”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은 19일 “만약에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데 걸림돌이 되거나 안지키는 사람이 있다면 결코 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우리가, 또 우리당이 민생과 관련없는 일로 갈등이나 분열을 하거나 또 다시 과거를 망각하고 정쟁이나 하거나 이렇게 되면 정권 재창출로 가기 전에 국민들이 우리를 심판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위원장의 이러한 언급은 논문 표절 논란에 휩싸인 문대성 당선자에 대해 출당 등의 강력한 조치로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제수씨 성추행 의혹을 받은 김형태 당선자는 당의 출당 압박을 받다 18일 탈당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은 “저는 과거 탄핵때, 그리고 이번 총선때 두번에 걸쳐서 국민들께 용서를 구하고 한번만 기회를 주십사하고 부탁을 드렸다. 앞으로 또 국민들께 용서를 구하고 기회를 주십사하고 말씀드릴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면서 “이번이 정말로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우리가 더욱 잘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그런데 지금 선거가 끝나고 며칠 지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이런저런 문제들이 나오고 잡음도 있는 것 같다”고 지적한 뒤 “이럴때 일수록 더 겸허한 자세로 국미들께 가장 중요한 민생문제를 챙기는데 우리가 집중을 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또 “정부도 이제 남은 기간동안 국민들께 실망을 드렸던 그런 부분을 바로 잡고 민생 문제를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야하고 정쟁의 중심이 되서는 안될 것” 이라며 “어려운 계층일수록 물가로 인해서 고통이 더 크기 때문에 생필품, 공공요금 안정을 위해 정부가 선제적인 노력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