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me’ 서비스 영역 등 편의성 강화
NHN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가 ‘네이버me’의 서비스 영역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로그인 영역에 ‘미니 네이버me’ 서비스를 제공, 접근성을 강화했다.

‘네이버me’는 이용자들이 블로그나, 카페, 미투데이 등에 블로그나 카페, 미투데이 등에 업데이트된 내 소식과 친구들의 새 글, 뉴스, 스포츠, 영화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12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네이버me’ 오픈 베타 서비스 이후, 메일, 워드, 건강기록부, 뮤직 플레이어 등 더욱 다양한 개인 서비스를 추가하며, 이용자들이 개별 서비스를 접속하지 않더라도 ‘네이버me’에서 로그인해서 사용하는 개인 서비스를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은 ‘네이버me’에서 자신의 블로그, 미투데이 등의 서비스에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새 글을 확인하고, 댓글, 답글을 남길 수 있으며, N드라이브, 가계부, 주소록 등의 서비스로 자신의 개인정보, 개인자산을 편리하게 관리 가능하다. 또한, 캘린더와 메모를 통해 주요 일정과 할 일을 관리할 수 있으며, 뉴스, 웹툰, 카페 게시글 등 관심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최신메일도 확인할 수 있는 등 로그인이 필요한 ‘나만의 네이버’ 서비스를 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는 RSS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들이 외부 블로그나 사이트들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더라도 ‘네이버me’에서 간편하게 외부 콘텐츠도 구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네이버는 로그인 영역에 ‘네이버me’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미니 네이버me’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한 ‘네이버me’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네이버me’ 서비스도 개선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는 내달 17일까지, ‘네이버me’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고, ‘네이버me’를 이용한 이용자들에게 태블릿PC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