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李대통령 “통일의 열매 크고 값질 것”
이명박 대통령은 1일 “통일이 우리에게 가져다 줄 열매는 어떤 대가보다 크고 값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1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5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출범식 축사에서 “지난해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사태로 불안한 정세가 조성됐지만 우리는 거기에 머물러 있을 수는 없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남북간 신뢰 회복을 위해서는 대화와 협력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했다.

이어서 이 대통령은 “남북이 함께 경제적으로 번영하고 이를 기반으로 평화 통일의 길을 열어나가야 한다”면서 “통일의 그날은 반드시 올 것이며 남북의 의지와 노력에 따라 그 시간은 당겨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강한 통일의 의지”라며 “통일이 우리에게 가져다줄 열매는 그 과정에서 지불해야 할 어떤 대가보다 크고 값질 것”이라고 말했다.

통일을 강조하던 이 대통령은 안보의식 또한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통일을 위한 준비도 해야 하지만 투철한 안보의식과 단결된 태도도 중요하다”면서 “안보는 우리 모두에게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는 나라의 주춧돌”이라고 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한미, 한EU(유럽연합) 자유무역협정과 아덴만 작전 성공,한류 열풍 등을 거론하며 “대한민국은 세계 질서를 좇아가던 주변국에서 세계 질서를 만드는 중심국이 돼가고 있다”고 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