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 시대 대한민국 최고의 선비를 추천해 주세요…제4회 선비대상 수상 후보자 공개모집
이미지중앙

지난 제3회 선비대상 수상자인 이배용 한국의 서원 통합보존관리단 이사장(영주시 제공)


[
헤럴드경제(영주)=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가 우리나라 대표 정신문화인 선비정신 발전에 기여한 4회 대한민국 선비대상수상 후보자를 찾는다.

대한민국 선비대상은 영주시 대한민국 선비대상 조례 에 따라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고귀한 정신문화인 선비정신을 선양하기위한 학술연구, 선비사상 구현, 선비정신 실천 등에 큰 공적이 있는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상을준다.

대상자는 대한민국 국민 및 재외국민, 외국인을 포함해 선비정신활동 저변확대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다.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장, 2년제 이상 대학 총·학장, 법인대표 등이 추천하면 된다.

영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추천서, 동의서 등 소정의 양식을 갖춰 공문 또는 우편(영주시 시청로 1 영주시청 선비인재양성과)으로 오는 71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선비대상 운영위원회는 후보자를 상대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본 심사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에 시상식을 열어 상패와 상금 3000만원을 준다.

시상식은 올해 10월 열리는 4회 세계인성포럼과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희범 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정신가치인 선비정신을 세계인 정신으로 실천하고 승화하는데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가 이번 선비대상에 참여와 큰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선비대상 수상자로는 제1회부터 정범진 전()성균관대 총장을 비롯해 ()남명학연구원, 이배용 한국의 서원 통합보존관리단 이사장이 각각 상을 받았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