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진복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 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현장활동 전개 및 다양한 정책제안에 힘써
이미지중앙

남진복 경북도의회 농수산 위원장


[
헤럴드경제(안동)=김성권 기자]남진복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울릉)6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는 제12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이 있는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남 위원장은 제11대 후반기 농수산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농어촌의 위기를 몸소 체감하며 경북 농수산업은 포기할 수 없는 생명산업임을 염두에 두고 농어업을 살리고자 현장 중심의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농어업인단체와 간담회를 추진하면서 농수산위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지급 조례안을 위원회안으로 제안해 제정하는 등 농어업의 생존을 위한 정책대안 마련에 힘썼다.

또한, 지역 울릉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늘 고민이 많은 남 위원장은 최근 도정질문에서 지난해 대형여객선 취항과 향후 울릉공항의 완공에 따른 울릉도?독도 관광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며 경북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하기도 했다.

이와함꼐 울릉도 지역이 공공의료기관서비스 소외지역임을 지적하며 포항의료원 울릉분원 설치를 위한 타당성 용역을 추진하도록 요구해 도지사의 수용 의지를 받아내는 등 지역해결사 노력으로 도의회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그결과 남위원장은 작년 12월 경북도의회 출입기자단이 선정한 BEST 경북도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남진복 위원장은 도민들이 행복한 경북을 만들기 위해 제 직위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아 어깨가 무겁다지역사회 발전과 도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남은 기간에도 더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