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주시 전국 첫 비대면 평생학습 방송 개국…집에서 TV로 학습환경 조성
이미지중앙

상주시 2022방구석 평생학습 TV개국식에서 강영석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상주시 제공)


[
헤럴드경제(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상주시가 24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2022년 방구석 평생학습 TV 개국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방구석 평생학습 TV는 상주시가 채널영남과 협업해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비대면 평생학습 방송이다.

장기적인 코로나 19 생활환경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집에서 편하게 TV로 학습할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을 있을것으로 시는 기대한다.

비대면 첫 강의는 31일 진행되는데 이날 강사는 비어소믈리에이자 작가인 권경민 강사의 맥주로 떠나는 인문학 여행이 방송된다. 이어 기웅아재로 유명한 리포터 한기웅 씨가 출연해 우리네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건강, 부부 소통, 정리수납, 창업, 스피치와 같은 다양한 방송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kt 올레 TV 채널 789번을 통해 하루 네 번 방송된다.

특히 kt 올레 TV를 시청하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모든 영상을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와 상주시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강영석 시장은 방구석 평생학습 TV를 통해 상주시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채롭고 유익한 학습 콘텐츠를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연재 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