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 올해 졸업자 124명 육해공군 부사관 임관
이미지중앙

[영진전문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진전문대는 최근 개최된 2023-1기 육군부사관 임관식에서 14명이 임관하는 등 올해 국방군사계열 졸업자 124명이 육해공군 부사관으로 임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 오전 전북 익산 육군부사관학교에서 개최된 임관식에서 영진전문대 임관자 14명은 대학 재학 중 군가산복무지원금 지원 선발시험에 합격, 졸업 후 12주간 부사관 양성교육을 마쳤다.

또 이날 진해에서 개최된 해군 및 해병대 부사관 임관식에서도 국방군사계열은 각 5명의 임관자를 배출했다.

이로써 이 대학교 국방군사계열은 올 2월 졸업생 가운데 육군 52명, 해군 15명, 공군 57명 등 총 124명이 부사관으로 임관했다.

2023-1기 육군 부사관으로 임관한 이가령 하사는 "대한민국 영토 수호를 위해 필승의 신념으로 무장한 최정예 육군 하사가 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 대학교 국방군사계열은 전국 최초이자 유일하게 육군·해군·공군 본부와 협약을 체결, 항공정비부사관·의무부사관·전투부사관 등 각 군에서 활약할 최정예 부사관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올 2월 졸업자를 포함 최근 4년간 500명(493명)에 육박하는 육해공군 부사관을 배출하는 성과를 냈다.

김기병 국방군사계열부장(교수)은 "우리 계열은 부사관 선발에 필요한 필기시험과 면접시험, 체력평가 등 모든 요소를 철저하게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군 현장에 요구되는 인재를 맞춤형 교육으로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