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마약범죄 예방 특강 통해 안전한 캠퍼스 조성 앞장
이미지중앙

이경우 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계 팀장이 지난 25일 '마약 범죄의 실태와 예방'특강을 진행했다.[계명문화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문화대는 최근 경찰행정과가 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계 이경우 팀장을 초청해 '마약 범죄의 실태와 예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경우 팀장은 이번 특강에서 마약의 정의와 마약류 종류 및 특성, 마약범죄의 수사 사례 등 마약범죄 전반에 걸쳐 그 심각성에 대해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경창행정과 학생들로 구성된 계명문화대학교 캠퍼스지킴이 단원들은 특강을 통해 인지한 마약의 위험성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마약범죄 예방활동을 펼치는 등 안전한 캠퍼스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박남미 캠퍼스지킴이 책임교수(경찰행정과)는 "최근 청소년 마약범죄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특히 전체 마약범죄에서 20대 30대가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아졌다"며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이 마약 관련 범죄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마약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캠퍼스지킴이를 비롯해 대학 구성원 모두가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 주관하는 '2023 여성안전 캠퍼스 환경조성 사업'에 선정돼 대구경찰청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1학년 30명, 2학년 20명의 캠퍼스지킴이를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