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주시 소상공인 영업환경개선 지원사업 나서… 최대 2천만원 지원
2월 20일까지 사업장 있는 읍면동에 신청
이미지중앙

[
헤럴드경제(상주)=김성권 기자]경북 상주시는 2023년 소상공인 영업환경 개선사업에 나섰다.

관내 영세 소상공인들의 육성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31일 시에 따르면 자부담 50% 조건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하는 경영안정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사업은 좌식에서 입식 전환 등 음식점 테이블 개선, 점포내 영업환경 개선(시설개선, 옥외간판 교체, 집기·비품 구입), 안전위생비, 홍보비 지원 등이다.

지원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며 자부담 50% 이상이다.

지원대상은 대표자가 상주시에 최근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해당 사업을 3년 이상 한 소상공인이다.

대상 사업은 음식점 테이블 개선(좌식입식), 점포내 영업환경 개선(시설개선, 옥외간판 교체, 집기·비품 구입), 안전위생 지원, 홍보비 지원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220일까지 사업장이 있는 읍면동 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이 완료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대상자를 선정, 사업을 시행해 경영안정화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코로나19로 고객감소 등 영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곘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의 소상공인 영업환경 개선사업은 2020년 처음 시작해 지난해까지 3년간 약 550명의 소상공인들이 지원을 받았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