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순천시, 서울시와 손잡고 청년 창업 지원에 나서다
넥스트로컬 4기 협력 지자체 선정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남 순천시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지역연계형 청년 창업지원사업인 ‘넥스트로컬 4기’ 협력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넥스트로컬은 서울시가 전국 20개의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는 프로젝트로, 만 39세 이하 서울 청년의 지역자원 발굴 및 사업화 과정을 지원한다.

서울에 거주 중인 청년 참여자를 모집, 지역의 자원을 조사할 수 있도록 2개월 간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고, 창업교육 및 지역창업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팀을 최종 선정해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전문가 컨설팅 연계 및 판로 확대 지원 등의 후속지원도 이어진다.

이와 별도로, 시에서는 순천 내 지역자원조사 활동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숙박과 사무공간을 제공해주고, 지역 파트너와 함께하는 지역 캠프를 통해 지역자원 발굴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청년 창업가와 창업 중간지원조직 ‘창업연당’ 등을 활용, 네트워킹을 돕고 청년들의 예비 창업 단계를 함께할 방침이다.

넥스트로컬 4기는 오는 6월 10일 오후 4시까지 넥스트로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7~8월 지역 자원조사를 거쳐 8월 사업화 과정 평가를 진행한다.

넥스트로컬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넥스트로컬 운영사무국(02-739-726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