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남이공대-한국오므론제어기기,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영남이공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지난 19일 천마스퀘어 천마역사관에서 한국오므론제어기기와 수요 맞춤형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 김영호 한국오므론제어기기 대표 등 주요 실무진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채용연계 기반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협력, 채용연계 기반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협력, 교원 기술능력 향상교육에 관한 협력, 인력양성사업 및 인증교육과정 운영 상호 협력 등에 나선다.

영남이공대는 대구경북 오므론 교육거점센터를 신설하고 공인인증 교육과정 고도화, 재직자 교육 활성화, 공용장비 구축 및 운용, 교육과정 개발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수 있는 반도체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협약식 후에는 영남이공대 ICT반도체전자계열의 첨단 교육장비와 실험?실습실 투어를 진행하고 대구·경북 오므론 거점 교육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이재용 총장은 "학교의 인적·물적 자원과 오므론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대구·경북 오므론 거점 교육센터 구축하고 운영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4차 산업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재학생뿐 아니라 산업체 재직자 및 특성화고 교육을 활성화해 실무 중심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