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상의 화원…영주소백산 철쭉제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이미지중앙

소백산 비로봉 일대에서 촬영된 장엄한 일출과 연분홍 철쭉이 어루러져 장관을 이룬다(헤럴드 DB)


[
헤럴드경제(영주)=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는 소백산 산봉우리에 만개한 연분홍빛 철쭉을 감상하는 영주 소백산 철쭉제를 28·29일 양일간 풍기읍 삼가주차장과 소백산 일원, 148아트스퀘어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20일 영주시와 영주문화관광재단에 에 따르면 ‘‘사랑의 기쁨이라는 철쭉 꽃말을 주제로 내건 올해 축제는 소백산 봉우리와 능선에 피어나는 철쭉군락이 장관을 이루는 개화시기에 맞춰 온·오프라인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축제는 삼가주차장에서 영주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소백산 산신제를 시작으로 초대가수 홍자 축하공연, 영주 소백산과 함께하는 K-Culture한복?풍기인견 홍보쇼, 철쭉음악회, 진석기시대&영주 소백산 캠핑 12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온·오프라인으로 영주 소백산과 함께하는 K-Culture한복·풍기인견 홍보쇼를 선보인다.

축제 전날인 27일에는 소백산 연화봉 정상에서 철쭉과 어우러진 레드카펫에서 한국의 전통의상 한복과 지역 특산품 풍기인견의 아름다움을 조화롭게 표현한 런웨이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촬영영상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축제기간에 송출할 예정이다.

이미지중앙

소백산 국망봉정상에서 등산객들이 활짝핀 철쭉을 카메라에 담고 있다(영주시 재공)


온라인으로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온라인 음악방송 철쭉음악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힐링이 되는 공연도 송출된다.

인기 개그맨이 출연하는 예능방송 아싸 최우선과 떠나는 영주 소백산 여행에서는 영주 소백산과 철쭉을 직접 관광하며, 하이퍼 리얼리즘의 콩트와 코미디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 외 진석기시대&영주 소백산 캠핑 12, 교양방송인 구석구석 영주소풍등 영주 소백산철쭉제만의 차별화된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축제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기간 단산면 소백산마을 캠핑장에서는 ESG친환경 힐링캠핑이 열린다. 사전 예약으로 모집한 100여명의 캠퍼들이 소백산을 배경으로 12일 힐링 캠핑을 하고 하이라이트 영상을 촬영해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이밖에 연계행사로 소백산철쭉 라디엔티어링, 소백산 탐방캠페인, 산림치유 프로그램, 영주 소백산 붉은여우에 대하여, 죽령장승제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미지중앙

영주 소백산철쭉제가 28.29일 열린다. 사진은 소백산 비로봉 정상에 만개한 철쭉(영주시 제공)


매년 5월 하순 핑크빛으로 물드는 소백산은 우리나라 12대 명산 가운데 하나로 여름에는 초원, 가을 단풍, 겨울 눈꽃이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내고, 봄에는 분홍색 철쭉이 능선을 덮어 천상의 화원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기도 하다.

소백산은 연화봉(1,394m), 비로봉(1439m)등 정상의 드넓은 능선을 따라 군락을 이루는 철쭉이 비로봉 주목군락지와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한다. 희방사에서 연화봉에 이르는 철쭉 능선은 등산 애호가들 사이에 각광받는다.

하천수 관광진흥과장은 “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소백산철쭉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코로나19로 지쳤던 심신을 달래고 아름다운 봄의 추억을 만들어 가시라고 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