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 낙단보 수변공원에 노란 유채꽃의 유혹…율정호 타고 유채꽃 보러 오세요
이미지중앙

흐드러지게 핀 유채꽃 뒤로 정박중인 율정호와 낙단보가 보인다(의성군 제공)


[
헤럴드경제(의성)=김성권 기자]5월의 신록이 싱그럽다 못해 눈이 부신다. 소나무는 순을 키워 송홧가루를 날리고 노랑 민들레가 여름을 맞이하는 듯 여기저기 피어났다.

녹음이 짙어가는 계절을 더 아름답게 수놓은 꽃이 있다
.

흐드러지게 피어 황금물결을 이룬 유채꽃밭이 바로 그것이다.

경북 의성군 낙단보 수변공원 곳곳이 노란 봄옷을 입었다.

눈 앞에 펼쳐지는 노란 유채꽃밭. 가늘고 여린 줄기들이 낙단보에서 불어오는 살랑바람에 가늘게 흔들린다. 춤추는 듯 노란 꽃물결이 그야말로 장관이다.

이미지중앙

청년통신사선 '율정호'


낙단보의 물결과 노랑 꽃물결의 조화가 그림 한 폭을 그려놓는다. 물살을 가르는 율정호 물결까지 늦봄의 정취가 물씬 풍겨 나온다.

의성군 단밀면 낙단보 수변공원 유채꽃 단지는 지난해 처음 조성돼 인기를 끌었다.

올해도 4규모로 조성된 유채꽃 단지에 노란 꽃들이 활짝 피면서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수변공원에서는 청년통신사선 율정호가 운항하고 있어 낙동강 푸른 풍광과 유채꽃의 노란 꽃군락이 대조를 이루면서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율정호는 길이 15m, 4m, 속도 10노트, 12인승 규모이다. 조선 전기의 문신인 율정 박서생이 통신사로 일본에 갔을 때 타고 갔던 배를 착안해 만들었다. 제작비는 18000만원이 투입됐다.

이미지중앙

의성 단밀면 낙단보 수변공원 유채꽃 단지(의성군 제공)


운항 코스는 낙동강 낙단보 선착장~중동교 구간(왕복 11)으로 소요 시간은 45분이다.

11월 중순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6회 운항된다.

강병호 단밀면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또는 연인들과 낙동강 수변공원 유채꽃밭 및 율정호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라고 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