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문경,울릉署 사고현장에 드론(무인수색장비)이 뜬다.
드론 보유자, 실종자 조기발견 MOU 체결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일선 경찰이 치매노인등 실종자 수색현장에 고 해상도가 장착된 최첨단 드론을 활용하게 된다.

이미지중앙

문경경찰서가 드론을 보유한 문경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치매노인등 실종자 수색시 드론을 지원받아 활용할수있게 됐다.(문경서제공)


경북 문경경찰서(서장 권태민)는 지난 25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치매노인 및 실종자 수색지원을 위해 문경시 와 무인수색장비(드론)활용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치매 노인 등 실종사건 발생시 문경경찰서는 문경시가 보유한 고해상도의 캠코드가 탑재된 첨단 드론을 지원받아 신속한 수색활동을 펼쳐 나갈수 있게 됐다.

이날 문경서와 문경시는 무인수색(드론)장비에 대한 기능설명과 수색지원체계, 협력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미지중앙

영주경찰서가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드론을 지원받을수 있게 됐다.(영주서 제공)



이에앞서 21일에는 경북 영주경찰서와 울릉경찰서가 드론 활용 지원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주경찰서(서장 김국선)는
드론을 보유한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실종자 수색 시 고해상도가 장착된 최첨단 드론을 지원받는다.

영주경찰서는 앞으로 치매노인 등 실종사건 발생 시 드론을 활용해 생명이 위급한 요구조자를 구조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확보할수있게 됐다.

이미지중앙

울릉경찰서가 드론보유자와 MOU를 체결하고 치매노인과 실종자 수색시 드론을 지원받는다.(울릉서 제공)



울릉경찰서(서장 김해출)도 이날 경찰서 회의실에서 무인항공기 드론 보유자들과 실종자 조기발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산세가 험하고 깊은 계곡이 많아 휴대전화 통화가 잘 연결되지 않는 울릉도에서 앞으로 치매 노인 등 실종자 찾기가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울릉서는 앞으로 치매노인 과 실종사건 발생 시 드론을 이용한 항공 촬영 등으로 실종자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수색 협업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