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 신라문회원, '제28회 충담재(忠談齋)' 개최
경주만의 특화된 차(茶) 문화 축제
이미지중앙

23일 오후 경주 첨성대 잔디관장에서 개최된 '제18회 충담재'에서 원정차문화원이 육법공양을 올리고 있다.(사진제공=신라문화원)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신라 경덕왕때의 고승으로 향가 '안민가'와 '찬기파랑가'를 지으시고 음력 3월3일과 9월9일 백성들의 평안을 기원하며 삼화령 미륵세존께 차 공양을 올린 충담스님을 기리는 충담재가 올해로 28회를 맞아 23일 첨성대 잔디광장에서 이강우 경주시 문화관광실장, 한순희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장 등 내빈과 차, 다기 관련 40여 단체를 비롯한 관광객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사)신라문화원이 주최하고 예다원·선다회·원정차문화원 주관, 경북도·경주시·불국사·경주국립공원사무소·동국대학교·경주문화축제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오후 1시30분부터 경주시니어클럽 에밀레풍물소리와 국악실내악단 아리솔의 여는마당을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원정차문화원의 육법공양과 대륜사 주지 덕신스님의 종사영반, 법장사 주지 성화스님의 추모사에 이어 이강우 문화관광실장, 한순희 문화행정위원장의 축사, 차(茶) 단체의 헌다, 국악실내악단 아리솔의 헌악, 내빈들의 헌화, 마지막으로 경주예다원의 오성헌공다례시연으로 추모식을 가졌다.

이어 이어진 2부 충담예술제 및 들차회에서는 국악실내악단의 흥겨운 공연 속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차와 떡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오후 12시30분에는 화전놀이, 문화재모양 떡만들기, 떡메치기, 작은연꽃등만들기, 가족대항 윷놀이, 주령구놀이, 임신서기석 모양 방향제 등 무료체험과 벽선도예의 물레시연, 다식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많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음에 따라 우리들병원에서 현장응급의료지원 부스를 만들어 안전한 행사의 만전을 기했다.

진병길 신라문화원장은 "충담재는 차와 향가가 결합된 경주에서만 볼 수 있는 전국 규모의 茶 문화 축제"라며 "앞으로는 충담스님 이야기를 연극으로 엮어 많은 참가자들이 오늘을 사는 지혜를 일깨워 주신 충담스님의 사상을 참가자들이 더욱 깊게 느껴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