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푸른 울릉독도가꾸기회 일본쓰레기 수거하며 '독도는 우리땅'
이미지중앙

푸른 울릉 독도가꾸기회가 매년 봄철 일본 서부지역에서 떠내려온 쓰레기를 수거하며 독도 수호 의지를 천명하고있다(푸독회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한 단체가 매년 울릉도 해안정화 작업을 통해 일본의 만행을 규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북울릉도 유일의 독도 관련 단체로 전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푸른 울릉·독도가꾸기회(회장 정장호)’가 4월의 마지막 주말인 23일 울릉도 해안 변을 찾아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정화작업에는 정 회장을 비롯해 이창관, 전직회장 및 남·여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울릉도 유명 관광지인 저동 촛대암 해안 산책로를 출발해 도동 여객선 선착장까지 따라가며 바닷가에 쌓인 각종 쓰레기를 청소했다.

수거한 쓰레기는 일본에서 떠내려 온 다양한 어구와 일제 전자 제품, 각종 생활 쓰레기, 밧줄, 부의, 그물 등 50여 포대 1t에 달했다.


정 회장은 “최근 일본 구마모토(熊本) 지진을 생각하면 아픔을 공유하고 싶지만 아베 정권의 퇴행적 역사인식을 미뤄 볼 때면 화가 치밀어 오른다.”며 “일본 서부지방에서 떠내려 오는 쓰레기가 봄철 울릉도를 오염시키고 있지만 매년 해안 정화작업을 통해 일본의 독도침탈을 규탄하고 독도를 지킨다는 의미를 담아 청소를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ksg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