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구의 날 기념 '대구시민생명축제' 24일 개최…버스킹 페스타 등 진행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민 생명축제'가 24일 도심 곳곳에서 열린다.

지구의 날(22일)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16지구의날대구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마련되며 100여개의 시민단체와 함께 대중교통 전용지구에서 진행된다.

아이들이 그리는 초록도시 그림전,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캠페인, 버스킹 페스타(Busking Festa), 그린 아트팔트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버스킹 페스타 시상팀 및 시민밴드 공연 등 축하공연도 이어진다.

오전 11시 30분 기념식에 이어 중앙파출소 앞에서는 일반시민과 자전거 동호인 5000여 명이 참여하는'대구야, 걷자' 행사도 마련된다.

걷기코스는 반월당네거리-계산오거리-서성네거리-중앙네거리-중앙파출소까지 총 2.5km이며 자전거코스는 반월당네거리-태평네거리-경대병원네거리를 지나 출발점까지 총 9km구간이다.

행사 참여는 대구시민생명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저탄소 녹색실천을 통해 지구온난화로 인한 지구환경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중교통전용지구인 반월당네거리에서 대구역네거리 구간은 차량진입이 전면 통제되며 이 구간을 통과하는 17개 시내버스 노선도 일부 조정된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