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꽃보다 먹방! '경주 중앙夜시장' 개장
행자부 주관의 전국 4호점으로 22일 첫 개장
이미지중앙

경주중앙야시장 전경.(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북 경주시는 10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중앙전통시장에서 22일 야시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야시장은 부산 부평깡통시장, 전주 남부 야시장, 목포 남진야시장에 이어 경주 중앙시장이 4번째로 행자부가 침체된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공모사업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22일 개장식에는 김성렬 행자부 차관, 최양식 경주시장, 권영길 경주시의회 의장, 김현기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경숙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경북지역 본부장, 시의원을 비롯해 상인, 시민, 공무원, 유관단체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주 중앙야시장은 공연무대 앞 I자 형태의 아케이드 통로 75m를 활용해 20개의 한옥형 판매대를 설치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좌판(낮에는 노점상들이 물건을 올려서 장사를 하고 저녁엔 물건을 담아 닫아서 자리로 활용)도 10개 비치했다.

2층에는 빈 점포를 리모델링해 조리실과 자치회 운영 공간으로 꾸며졌다. 베트남 가족이 운영하는 쌀국수와 쌈, 파키스탄 아저씨의 케밥, 음악이 있는 칵테일 매대도 인기 만점이다. 그 외 수제순대, 제주흑돼지, 닭 불고기, 꼬치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마련했다.

야시장 운영은 매월 1일과 15일 중앙시장 휴무일을 제외하고 오후 6시30분부터 11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정동식 경주중앙시장상인회장은 "중앙시장이 밤낮없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판매대 운영자와 마찰 없이 상호협조 해 전국에서 가장 질서 있고 친절한 모범시장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며 "시민,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성렬 행자부 차관은 "아름다운 신라천년의 밤 문화가 새롭게 탄생되고 야시장을 통해 옛 정취가 살아나 추억을 되새기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개장을 축하했다.

최양식 시장은 "경주의 대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에 전국 네번째로 야시장이 개장되기까지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가족단위와 젊은층들이 기호하는 다양한 메뉴와 이벤트를 실시하고 특히 경북관광공사, 한국관광·숙박·호텔협회, 하이코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보문단지 호텔투숙객 등 관광객들이 시가지와 야시장을 찾는데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확충해 사람 냄새가 나는 전국 최고의 명물 야시장으로 탄생 시키겠다"고 밝혔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