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카오 ‘2022 ESG 보고서’ 발간

카카오가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의 목표와 성과를 담아 연간 발행하는 ESG 보고서 ‘2022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사진)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들어 세 번째 발행이다.

카카오는 지난 2020년 ESG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으로 정의하고, 2021년부터 다양한 ESG 활동을 담은 보고서를 매년 상반기 발간해왔다. 보고서 전문은 카카오 기업사이트에 공개하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도 자율공시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는 이번 보고서의 환경 영역에서 지난해 4월 기후위기 대응 원칙을 수립하고,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액티브 그린 이니셔티브(Active Green initiative)’를 발표했다. 2040년까지 자사의 온실가스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는 넷 제로(Net-ZERO)를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의 환경 기여 활동을 탄소감축량으로 환산한 ‘카카오 카본 인덱스(Kakao Carbon Index)’를 공개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체계를 구축 및 고도화 할 계획이다.

카카오 홍은택 대표이사는 CEO 메시지를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기술 사이 커뮤니케이션을 더 가깝게, 더 안전하게 제공하는 회사가 되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