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환경부, 취약층 따뜻·안전한 겨울나기 지
1100가구에 방한용품등 지급

갑자기 몰아닥친 한파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구에 정부가 방한용품 등을 지원한다.

환경부는 올해 연말까지 한파에 취약한 가구를 대상으로 단열 개선, 방한용품 전달 등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우리은행, 제주개발공사, ㈜리코, ㈜그린웨이브 등과 함께 민관 협력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홀몸어르신, 쪽방촌 저소득주민, 장애인 등이며 환경부는 소득, 주거형태, 연령, 건강상태 등을 고려하여 우선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1100개 가구를 선정했다.

기후변화 적응 상담사가 취약가구를 방문해 창호 단열재와 문풍지를 직접 부착하고, 난방 텐트, 이불, 목도리, 장갑 등 방한용품을 전달하고 ▷따뜻하게 입고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무리한 신체운동 피하기 ▷저체온증·동상 조심하기 ▷환기 및 외출할 때 전열기구 끄기 ▷장시간 외출 시 동파 예방하기 ▷주변 사람 건강 살피기 등 한파 대응 행동요령을 안내한다. 유제철 환경부 차관은 이날 대전 서구 지원사업 추진현장을 점검하고, 인근 취약가구를 방문해 직접 방한용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겨울철을 맞아 탄소중립 실천수칙 안내, 에너지 절약 공익활동(캠페인) 등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대국민 홍보 활동도 병행한다. 겨울철 생활 속에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창호 바람막이 설치하기 ▷보온병(컵) 사용하기 등의 실천수칙을 알리는 홍보 제작물을 지자체,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포한다.

김용훈 기자

fact051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