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 ‘2022년 어촌특화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해양수산부에서 개최하는 ‘2022년 어촌특화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어촌특화지원센는 2일 제주시 금능마을은 마을 주민들이 직접 뿔소라 특화상품을 개발 및 판매함으로써 마을 해녀들이 채취한 뿔소라 판로 확보 문제를 해결하고 마을 소득 창출에 이바지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금능 해수욕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열어 뿔소라 자숙 꼬치를 판매했고, 해수욕장 앞 유휴시설인 계절 음식점을 활용한 상설 직거래 판매장을 조성했다. 아울러, 뿔소라 핫도그, 뿔소라 샌드위치 등 먹거리를 개발하여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했다.

이승호 제주센터장은 “금능리 마을이 우수사례 대상에 선정된 것 보탬이 되어 뿌듯하다.”라며, “제주센터에서는 제주 어촌 공동체와 협력하여 마을의 어업 외 소득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으로 제주 어촌 발전에 있어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어촌특화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어촌의 공동체 활성화, 소득증대, 홍보‧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추진한 마을에 대하여 국민에게 홍보하고, 어촌마을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게 목적이다.

th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