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배현진 "김정숙 여사 인도 방문 '셀프 초청'"…문체부에 감사 요구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2018년 11일 인도 방문이 이른바 ‘셀프 초청’이었다며 문화체육관광부에 자체 감사를 요구했다.

배 의원은 5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당시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장관에게 보낸 공문을 가지고 있다”며 “(김 여사가) 인도 타지마할 방문을 위해서 출국 2주 전에 셀프로 인도 방문을 요청하고 긴급 상황을 만들어서 3일 만에 긴급 예비비를 통과시켰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 여사는 문재인 정부 시절인 2018년 11월 인도를 방문하고 유명 관광지인 타지마할 등을 찾았다. 이후 방문 목적과 소요 예산 등을 둘러싸고 논란이 제기된 바 있다.

배 의원은 "외교부 통해서 입장을 보니 청와대가 당시 발표한 내용과 다른 사실을 확인했다"며 "원래 문체부 장관 방인 일정인데 영부인이 추후 인도 방문 임박 시 함께 가는 것을 청와대에서 뜻을 전했고 외교부에서 인도에 요청해 인도가 그에 맞춰 초청장을 보내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 의원은 "기재부에 신청된 예비비를 보면 일정상 타지마할이 없다"며 "문체부 장관에게 보고된 일정 최종보고서에도 타지마할 방문이 없다. 예비비 배정에 일정을 허위보고해 예산을 배정받았다는 증거"라고 주장했다.

이어 "긴급히 타지마할에 갔다고 해명했지만 귀국 후 순방보고서에서 김 여사가 다녀온 타지마할 일정 보고가 어느 것도 없었다"며 "문체부 자체 감사를 요청한다. 자체 감사를 통해 관계자들이 국고를 사적으로 유용한 경위가 있으면 적법한 사법절차를 밟아달라"고 요구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