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시아나항공 속한 스타얼라이언스,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상’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대표. [아시아나항공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시상식에서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

제프리 고(Jeffrey Goh) 스타얼라이언스 대표이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완벽한 여행을 가능하게 해준 스타얼라이언스 팀과 우리 회원 항공사 임직원의 노력과 열정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타얼라이언스는 디지털화와 우수한 회원 혜택,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 증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왔다. 최근에는 다른 교통수단의 친환경 시스템과 항공 여행을 결합시킨 복합 파트너십 모델을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에드워드 플래이스테드(Edward Plaisted) 스카이트랙스 대표이사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상' 수상과 LA 공항 라운지의 6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 라운지 상' 수상을 축하한다”며 “이 수상은 매우 큰 성과이자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자부심의 원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항공업계의 오스카’도 불리는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는 국제적인 고객 투표를 통해 독립적이고 공정하게 이뤄진다. 설문조사에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총 100개국 1432만명이 참여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이 신설된 지난 2005년 최초로 수상했다. 이후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수상을 유지했다. 올해는 스타얼라이언스 8개 회원 항공사가 28개 부문의 상을 받았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