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정동력 확보 위해 정부 조직개편 논의해야”
한덕수 국무총리와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3일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대화하고 있다.[연합]

[헤럴드경제]고위당정협의회에서 정부조직개편이 논의된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오후 삼청동 국무총리 공관에서 열린 제5차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정부 조직 개편 논의를 이제 시작해야 한다"며 “윤석열 정부가 추구하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 국가의 국정 목표를 효과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여성가족부 폐지' 등 정부 조직을 개편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여소야대 등 국정 운영 상황을 감안, 개편 작업은 정부 출범 이후로 미뤘었다.

정 위원장은 "1948년 정부 수립 이후 50여 차례 정부 조직이 개편됐다"며 "조직을 자주 개편하는 것이 정부 조직의 안정성을 떨어뜨릴 수 있을지 몰라도, 국정 동력을 확보하고 경제를 살리는 적시적기의 조직 개편은 마땅히 장려돼야 한다"고 했다.

또 "장기적 관점에서 국가와 미래를 놓고 차분하고 심도 있는 논의로 효율적인 정부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여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덕수 국무총리도 "오늘 회의에선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정부조직 개편 방안을 논의한다. 오늘 논의를 시작으로 정부조직이 효율적·체계적으로 개편돼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심야택시난 완화 대책도 논의할 것이고 밝히며, "그간 택시난에는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측면이 있다. 정부는 국민을 중심으로 두고 불합리한 규제 개혁과 민생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