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경호, 차기 ADB총회 의장으로 선출
제55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참석차 필리핀 마닐라를 방문 중인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9일(현지시간) ADB에서 열린 차기 개최국 대한민국 홍보행사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추 부총리는 이번 회의에서 차기 ADB 연차총회 의장으로 선출됐다. [연합]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 29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제55차 ADB 연차총회에 한국 대표로 참석해 의장직을 넘겨받고 차기 총회 개최국 행사를 진행했다.

기재부는 30일 내년 5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차기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의장으로 추 부총리가 선출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리나라가 ADB 연차총회를 대면 개최하는 것은 역대 세 번째로, 당초 개최 시기는 2020년이었으나 앞선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일정이 연기됐다.

추 부총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위축된 아시아·태평양 역내 경제협력과 통합을 복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기존 공공 중심의 재원 조달이나 무상원조·차관과 같은 금융 방식으로는 앞으로 급증하는 대규모 개발 재원을 충족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날 총회에는 68개 ADB 회원국의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이후 기후 위기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연차보고서와 내년 예산안 등 ADB 운영 관련 안건도 함께 승인됐다.

th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