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권성동, 尹 100일 회견에 “국민 제대로 섬기겠다는 의지 표명”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연합]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7일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해 "국민을 제대로 섬기겠다는 최고지도자의 의지 표명으로 정말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낮고 겸손한 자세로 국민의 뜻을 잘 받들고 좇아가겠다는 자세 표명은 굉장히 바람직하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그는 "정부 출범 후 100일 동안 쉼 없이 외교·안보 문제에 대한 원칙 정립을 하고 민생경제 물가안정을 위한 각종 정책을 홍보하는 국민에 제대로 알리는 그런 자세, 부동산이라든가 앞으로 우리 경제가 나아가야 할 체질 개선에 대해서도 이렇게 그 소상하게 설명한 부분은 굉장히 좋았다"고 밝혔다.

이어 "현안의 문제점, 현실에 대한 인식을 정확히 하고 있었고 거기에 대한 나름 해법까지 제시하려고 노력한 점은 높이 평가받아야 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전에 각본 없이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은 굉장히 좋았다"고 평가했다.

권 원내대표는 페이스북에서도 "이번 기자회견은 지난 100일 동안 정치 갈등에 가려져 있었던 정책 성과를 국민께 잘 설명한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며 "무엇보다 지난 정부와 결별한 정책 기조의 전환을 잘 보여줬다"고 썼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