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尹대통령, 재난안전상황실서 긴급 대책회의…호우피해 점검
세종시 국무회의 일정 보류
윤석열 대통령이 9일 오전 서울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집중호우 대처 긴급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9일 오전 9시30분부터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호우피해 상황을 점검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이날 회의는 중부지방에 쏟아진 집중호우로 각종 피해가 속출하면서 긴급하게 마련된 일정이다. 이에 따라 애초 예정됐던 세종시 국무회의 일정은 보류됐다.

윤 대통령은 수도권에 기록적 폭우가 이어진 8일 저녁부터 9일 새벽까지 서울 서초동 자택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안부 장관 등과 통화를 하며 침수 피해 상황을 보고받고 대책을 논의했다.

당초 윤 대통령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피해 현장에 방문하려고 했으나 서초동 자택 인근 도로 등이 침수돼 무산된 것으로 전해졌다. 차량 이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헬기 이동 등도 고려됐으나 주민 불편, 경호상의 안전 문제 등으로 이동을 단념했다.

대통령실은 전날 자정께 언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전날 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집중호우 상황을 보고받고 지방자치단체와 산림청, 소방청 등 관계기관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한 대응을 주문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은 “호우 상황을 철저히 관리하고 급경사지 유실 등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지역에 대한 사전 주민대피 등 각별한 대책을 강구하라”고 긴급지시했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