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 러, 또 민간인 공격…우크라 남부 오데사 아파트 미사일 폭격에 17명 사망 [나우,어스]
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에서 발생한 미사일 폭격으로 아파트 건물이 폐허가 됐다. [Flash 트위터]

[헤럴드경제=유혜정 기자] 러시아군이 1일(현지시간) 오전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오데사의 아파트에 미사일 폭격을 가해 최소 17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국가비상서비스(SES)는 이날 아파트 건물에 대한 공격으로 어린이 3명을 포함해 14명이 사망하고 30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SES는 레크리에이션 센터에 대한 별도의 공격으로 3명이 추가로 사망했다고 전하면서 사망자는 총 17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AFP통신은 미사일이 흑해 상공의 전투기에서 발사됐다는 지역정부 관리의 말을 전했다.

흑해에 접한 항구도시인 오데사는 우크라이나 최대 물류 거점이자 전략적 요충지 중 한 곳으로 꼽힌다.

오데사에서는 지난 4월 23일에도 러시아의 순항미사일이 주택가 등지에 떨어져 생후 3개월밖에 지나지 않은 영아를 포함한 수십 명의 사상자가 나온 바 있다.

러시아군은 5월 9일에는 극초음속 미사일을 동원해 오데사의 호텔 2곳과 쇼핑몰을 폭격하기도 했다.

yooh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