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SS해운, 해상직원 교육훈련 서비스‘지해(知海)’ ISO9001 인증 획득
[KSS해운 제공]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KSS해운은 지난달 27일 한국선급(KR)으로부터 해상직원 교육훈련 서비스인 ‘지해(知海)’의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KSS해운은 지난 2018년 자체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해양수산부와 해양안전실천본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해양안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더 나아가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금번 ISO9001 공식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교육프로그램과는 다르게 회사 선박의 실질적인 교육자료 제작을 통하여 선원들의 실무 지식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하여 직접적인 교육이 불가할 때, 비대면 교육을 통하여 충분한 지식 공유가 가능하다.

㈜KSS해운은 이번 ‘지해(知海)’의 ISO9001 인증을 통하여 공식적인 선원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증받게 되었으며 타 해운사에도 도움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확대, 배포할 계획이다.

㈜KSS해운 관계자는 “중소형 선사의 경우 선원들의 교육프로그램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인 바, 동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 적용 및 공식적인 선원 교육프로그램 보급을 통하여 선원들의 질적 향상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며 “특히 기존의 프로그램은 외국 기업의 프로그램이므로 매년 사용권 획득을 위한 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하였으나, 국산화를 통하여 외화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