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시아 최초 '득점왕' 손흥민, EPL '올해의 팀' 공격수 선정
앨런 시어러 선정
토트넘에서 유일
골든부트 트로피를 가리키고 있는 손흥민 [토트넘 제공]

[헤럴드경제]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이 리그 사무국이 선정한 올해의 팀 공격수에도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가 27일(현지시간) 발표한 2021-2022시즌 리그 올해의 팀에서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의 공격수 부문에 포함됐다. 이 팀은 프리미어리그 통산 최다 득점 기록(260골) 보유자인 잉글랜드 축구 전설 앨런 시어러가 선정했다.

시어러는 손흥민을 올해의 팀에 넣은 배경으로 '골과 어시스트, 그리고 해리 케인과의 연계플레이 및 이해도'를 꼽고 "손흥민은 나의 팀에 포함돼야만 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영국 BBC와 스카이스포츠 등 여러 현지 언론이 선정한 올해의 팀에 여러차례 포함된 바 있다.

손흥민은 2021-2022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3골을 터트려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아시아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것은 손흥민이 처음이다.

토트넘 선수 중에서는 손흥민만 올해의 팀에 뽑혔다.

이 팀 공격진은 손흥민과 함께 살라흐, 사디오 마네(리버풀)로 꾸려졌다.

미드필더진은 이번 시즌 EPL 올해의 선수로 뽑힌 케빈 더브라위너를 비롯해 베르나르두 실바(이상 맨체스터 시티), 데클란 라이스(웨스트햄 유나이티드)로 구성됐다.

주앙 칸셀루, 루벤 디아스(이상 맨체스터 시티) 버질 판데이크, 트렌트 알렉산더-아널드(이상 리버풀)는 올해의 팀 수비수로 선정됐다.

올해의 팀 골키퍼는 알리송(리버풀)이다.

이번 시즌 리그 2위를 차지한 리버풀 소속 선수가 5명으로, 승점 1점 차로 우승팀 맨체스터 시티(4명)보다 많다.

올해의 팀 감독도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뽑혔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