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준석, ‘김포공항 이전’ 이재명에 “제주도 관광 말살”
“교통에 대한 이해 없어…본인 좋아하는 땅 얘기”
내국 관광객 의존도 높은 제주도 고려해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연합]

[헤럴드경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김포공항 이전’ 주장에 대해 “제주도 관광 말살”이라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교통에 대한 이해도 없고 애초에 아무 대책 없이 그냥 본인이 좋아하는 땅 얘기를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김포공항 없애는 것에 왜 자꾸 올인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강남 사람은 청주공항 이용하고 워커힐 동쪽 사람은 원주공항 이용하면 된다는 것은 진짜 말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주도 관광산업을 진짜 거덜 내는 것에 더해 서울시민을 청주랑 원주까지 비행기 타러 가라고 하다니요”라고 물었다.

그는 또 다른 페이스북 글을 통해 “민주당은 즉시 강남 주민은 청주공항 이용하고 워커힐 동쪽으로는 원주공항 이용하라는 발언을 철회하고 서울시민과 제주도민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국가의 기간 SOC(사회간접자본)인 공항 문제를 이렇게 가볍게 서울시민을 조롱하듯이 다루면 안 된다”며 “내국 관광객 의존도가 높은 제주도에 대한 고민도 없이 이렇게 (공항 이전 주장을) 던지면 곤란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김포공항은 이매 국내 기업들이 UAM(도심항공교통) 거점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고 비즈니스 승객에게 있어 도심 접근성이 뛰어난 공항은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yul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