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국女 결혼 찌질, 아내를 씨받이 취급" 막말 공무원, 남편 분통
[헤럴드DB]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서울의 한 주민센터 공무원이 키르기스스탄 출신 여성과 결혼해 다문화 가정을 꾸린 민원인을 향해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원인 A 씨는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지난해 8월 외국인인 아내의 주민등록 절차를 위해 (주민센터에)문의했다"며 "잠깐 문의를 한 뒤 제가 '예, 알겠어요. 예'라고 하고 전화를 끊으려고 했다. 그런데 갑자기 공무원 분이 심하게 욕설을 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통화 녹취에는 "외국인 여자랑 결혼해서 더럽게 사람 짜증나게 하네. 자기가 부끄러우니까 안 데리고 오고 싶어하는 거잖아요. 거지 같은 XX가 다 있어. 꼭 찌질이 같아" 등 내용이 담겼다.

A 씨는 "서류를 준비할 게 무엇인지 궁금해 당시 메모할 게 없어 녹음을 하고 있었는데, 그 소리를 듣고 나서 너무 어이가 없어 한참 멍하니 있다가 잠시 후 항의 전화를 했다"며 "전화를 걸어 '왜 이렇게 욕을 심하게 하셨나'고 물으니 처음에는 저한테 욕을 한 게 아니다, 이런 식으로 변명을 하다가 나중에 어쩔 수 없이 시인하며 '만나서 사과하고 싶다'고 했다"고 했다.

A 씨는 "그날 저녁에 퇴근하고 만나고 싶다고 해 커피전문점에서 만났다. 그때 (공무원이)혼자 온 게 아니고 직장 선배와 같이 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과를 하러 왔는데 저에게 말씀을 막 했다"고 주장하며 추가 녹취록을 공개했다.

이 녹취록에는 "선생님한테 하는 말이 아니고, 뭔가 정말 막 늦게까지 장가를 못 가서 결혼하고 그냥 약간 애 낳는 그런 수단으로 쓰는 것 같았거든요. 매체에서 보고"라는 말이 담겼다.

A 씨는 "자기 잘못을 시인하는 게 아니고 그냥 변명만 하는 것"이라며 "한 마디로 제 아내가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그냥 제 아내를 씨받이로 취급한 것"이라고 했다.

A 씨는 "아내는 키르기스스탄 명문가 출신"이라며 "한국 남자랑 결혼했다는 이유로 공무원한테 씨받이 취급을 받으니 충격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A 씨는 "지난해 8월 사건인데, (그 사이)정식으로 동장이 사과 전화를 하든 사후 절차가 있는 줄 알았다"며 "사건 이후 9개월간 동장이 사과 전화 한 번 하지 않고 그냥 사건을 없었던 일로 하려는 것으로 느껴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부분은 경각심을 일깨우는 차원에서 소송을 진행해야겠다 싶어 지난 6일 소송을 제기했다"고 덧붙였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