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S니꼬동제련, 초등생 대상 온라인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열어
LS그룹, 전국 9개 지역 초등생 180명 대상
방학기간 활용, 약 3주간 과학교실 운영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LS니꼬동제련(제련소장 박성실)은 울주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우삼)과 함께 17일부터 2월 8일까지 약 3주간 울주군지역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16회째를 맞이한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매년 방학기간 과학에 흥미가 있는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이다.

LS사업장이 있는 울산, 동해, 청주 등 전국 9개 지역에서 운영되며, 이공계 전공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과학키트를 만들고 학습을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LS니꼬동제련은 IT 장비 부재로 각 가정에서 수업 참여가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서 프로그램 기간 동안 온라인 기기를 지원하기도 한다.

참여아동들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과학키트를 활용해 ‘전기충전 자동차’, ‘태양전지 비행기’, ‘광섬유를 이용한 불꽃 분수 만들기’ 등 다양한 발명품을 직접 만들고 실습하게 된다. 특히, 1월24일부터 3일간은 비전캠프에 참여해 지역별 초등학생 180여명과 함께 온라인 공간에 모여 소통하고 꿈에 대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airsuppl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