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사기 비운 ‘가짜 접종’ 몰카에 덜미…伊 의료진 '망신살'
'그린패스' 발급위해 접종 위장해
일부는 건당 400만원 대가 받기도
기보 등 10개 기관이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을 위해 지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사진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이탈리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에게 돈을 받고 빈 주사기로 백신을 접종하는 척만 한 의료진이 잇따라 적발됐다. 경찰이 설치한 몰래 카메라에 범죄 현장이 촬영되면서다.

1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따르면 이탈리아 경찰은 지난 14일 시칠리아주 팔레르모에서 '가짜' 백신 주사를 놔준 간호사(58)를 체포했다.

경찰이 트위터에 공개한 영상에는 이 간호사가 팔레르모의 한 접종센터에서 백신을 주사기에 주입한 뒤, 반대편 손에 든 휴지에 도로 짜내 주사기를 비우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빈 주사기를 사용해 환자들에겐 백신을 접종하는 척만 한 것이다.

가짜 접종쇼를 한 사람들은 '그린패스'(면역증명서·백신패스)를 발급받아 술집과 식당, 대중교통을 이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상은 경찰이 증거 확보를 위해 설치한 '몰래 카메라'에 찍혔다. 해당 간호사는 위조와 횡령 혐의로 체포됐다.

이탈리아의 가짜 백신 접종 사례는 이 센터에서만 벌써 두 번째 발각됐다. 경찰은 지난달 21일에도 백신 거부론자 수십 명에게 가짜 백신을 접종한 혐의로 또 다른 간호사를 체포했다.

이탈리아에서는 최근 몇 달 새 의료진 수십 명이 가짜 백신 접종 혐의로 기소됐거나 조사를 받았다. 관련 혐의를 받는 의료진 가운데 건당 400(약 54만원)을 대가로 받은 이들도 있다. 문제가 된 의료진에는 간호사 외에 의사도 포함됐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