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대통령, 종교지도자 만나 '한반도 평화·탄소중립' 역할 요청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종교 지도자들을 청와대에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종교지도자들을 만나 코로나 상황과 기후위기는 인류가 하나의 생명공동체임을 인식하게 하는 계기가 됐다며 남과 북도 하나의 생명공동체로서 한반도 평화와 탄소중립 실현에 종교계에서도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간담회에는 원행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류영모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홍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가 참석했다. 또 이용훈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나상호 원불교 교정원장, 손진우 성균관장, 송범두 천도교 교령도 자리했다. 이범창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 문덕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수석부회장, 정순택 천주교 서울대교구장도 초청됐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종교계는 물론 국민들의 삶도 많이 어려워졌다며 그동안 종교활동에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종교계에서 방역 실천에 적극 협조해 준 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종교계를 비롯한 전 국민의 협력으로 어려움을 이겨나가고 있으나 오미크론 변수 등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는 비상한 경각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치고 힘든 국민들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종교계가 힘을 모아달라는 당부했다.

청와대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간담회가 새해를 맞아 종교지도자들과 인사 겸 코로나 상황에서 종교계의 지속적 협조와 국민 통합을 당부하고, 국정 운영에 대한 조언을 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cook@heraldcorp.com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