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쏜다 가수 안성준’ 국내유일 안중근 의사 사당 ‘해동사’ 참배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MBC '트로트의 민족' 우승자인 가수 안성준이 지난 26일 독립운동가 안중근의사 사당인 전남 장흥 ‘해동사’ 를 참배했다.

이날 참배는 지난 13일 열린 손석우 가요제에 출연하기 위해 장흥을 방문한 안성준이 정종순 장흥 군수로부터 안중근 의사 사당 ‘해동사’ 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느낀 바가 있어 이뤄졌다.

해동사는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를 단독 배향한 국내 유일의 사당이다. 국가보훈처 지정 현충 시설이며, 전라남도 문화재 자료로 전남 장흥군 장동면에 위치해 있다.

순흥 안씨인 안성준은 조상인 안중근 의사의 얼을 기리기 위해 직접 방문해 참배하였다. 안성준은 “선조이신 안의사를 모서준 장흥군과 죽산 안 씨 문중에 감사드린다”면서 “특히, 이곳 해동사에 깃든 안중근 의사의 얼은 국민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데 든든한 자양분이 될 것이고 널리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준은 최근 SNL코리아, MBC 라디오 두시의 데이트 뮤지/안영미입니다, 더트롯쇼, 음악중심 등 으로 활발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으며, 12월 4일 트로트의 민족 TOP4 전주 콘서트 ‘올댓 트롯’ 공연을 위해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