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세훈, “TBS 편향성·선정성 송구…김어준 출연료 문제 등 다각도 고민”
20일 국회 교통위 국정감사서 언급
오세훈 서울시장이 20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국회의 서울시 대상 국정감사에서 TBS 교통방송의 정치적 편향성을 지적하며 대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발언했다.

오 시장은 20일 오후 국회 교통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TBS가 사회적 재난 정보 제공이라는 의무사업자의) 업무를 철저히 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같은 답변은 정동만 국민의힘 의원이 TBS의 산사태 위기경보 심각단계 재난방송이 7시간이나 지연되고, 자연 및 사회적 재난 정보를 늑장 보도한 건수가 555건에 달한다고 지적한 데 따른 것이다.

오 시장은 정 의원의 문제제기에 "동의한다"며 "TBS와 관련된 자료를 하나하나 축적하고 있다"고 했다.

TBS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의 진행자 김어준 씨의 과도한 출연료를 지적하는 발언에는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고 답했다.

오 시장은 "TBS는 일부 공영방송 역할을 하는 부분도 있지만 지나친 정치 편향성, 선정성 때문에 많은 국민들이 걱정한다"며 "서울시 입장에서 상당히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나름대로 조만간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TBS의 인기 프로그램 '김어준의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씨의 출연료가 과도하게 많다는 지적에도 "다각도로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김어준의 뉴스공장이 라디오 청취율 1위를 기록했다는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적에 "결코 공정하다거나 시사를 깊이 있게 다뤄서가 아니라 매우 자극적이고 재미를 추구하는 시사 프로그램의 탈을 쓰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진행자 김어준씨를 퇴출하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서명인이 35만 명에 달하는 상황을 거론하자 "국민의 엄중한 여론이 검증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평했다. 김어준씨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수십억원의 출연료를 지급하는 것은 문제가 아니냐는 지적에 "문제가 있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있다.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했다.

앞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오 시장 취임 후 서울시가 역학조사TF를 해체하고 역학조사관을 줄였다고 주장해 론중재위원회에서 정정 및 반론보도문 게재 결정을 받았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