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웨이, 1,300MWh 규모의 세계 최대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 수주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2021년 10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Huawei Digital Power가 이달 16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67개국 500명 이상이 참석한 Global Digital Power Summit 2021을 마쳤다. Huawei Digital Power는 이 회의에서 세계 최대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인 400MW PV 및 1,300MWh 배터리 에너지 저장 솔루션(BESS)을 포함하는 홍해 프로젝트(Red Sea Project)를 위해 SEPCOIII와 핵심 계약을 체결했다. 양 당사자는 사우디아라비아가 글로벌 청정에너지 및 녹색 경제 센터를 건설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1,300MWh 오프 그리드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규모이며, 글로벌 에너지 저장 산업에서 매우 획기적인 사건이다.


홍해 프로젝트는 사우디 비전(Saudi Vision) 2030의 핵심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이 프로젝트의 개발사는 ACWA Power이며, EPC의 총계약자는 SEPCOIII이다. 홍해 연안에 위치한 NEOM은 전적으로 재생에너지로 구동되는 미래형 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 프로젝트는 석유와 같은 자원이 점점 고갈되는 현 상황에서, 새로운 삶의 방식을 견인하고, 새로운 경제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10년 이상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 연구 및 개발 경험과 8GWh 이상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 적용 경험을 갖춘 Huawei Digital Power는 PV가 주요 에너지원이 되는 친환경적이고 밝은 미래 건설을 목표로 한다. Huawei Digital Power는 디지털 정보 기술을 PV 및 에너지 저장 기술과 접목함으로써, 스트링, 지능형 및 모듈식 설계를 활용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스마트 스트링 에너지 저장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웨이 소개

1987년에 설립된 화웨이는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및 스마트 기기 부문의 세계적인 공급업체다. 회사는 197,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전 세계 30억 명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웨이의 비전과 사명은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위해 모든 사람,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유비쿼터스 연결을 추진하고, 네트워크에 대한 동등한 접근을 촉진하며,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을 지구 곳곳에 공급함으로써 적재적소에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산업과 조직이 더 민첩하고 효율적이며 역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AI로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함으로써 집 또는 사무실에서, 혹은 이동 중에도 상관없이 삶의 모든 측면에서 사람들에게 더 맞춤화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huawei.com을 참조하거나 아래 계정에서 화웨이를 팔로우한다.

http://www.linkedin.com/company/Huawei
http://www.twitter.com/Huawei
http://www.facebook.com/Huawei
http://www.youtube.com/Huawei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