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미애 "진실로 사회대개혁 시대가 돌아왔나니…껍데기는 가라"
26일 민주당 전북지역 경선 합동연설회서
"나야말로 부패 기득권 동맹이 가장 무서워할 사람"
26일 전북 완주군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합동연설회. 추미애 후보가 연설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완주)=배두헌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26일 전북에서 "삼성에서 돈 안 받는 깨끗한 정치인으로 공개 인증한 저 추미애야말로 국민과 역사 앞에 가장 떳떳하게 개혁에 나설 사람이며 부패한 기득권 동맹이 가장 무서워할 사람"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추 후보는 이날 오후 전북 완주군 우석대 체육관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전북 합동연설회'에서 "부패한 기득권 동맹의 정치적 야심과 경제적 탐욕을 누가 막아낼 수 있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추 후보는 먼저 신동엽 시인의 '껍데기는 가라' 시구를 인용한 뒤 "신동엽 시인의 외침은 지금 이 순간 우리를 향한 일침이다. 진실로 ‘사회대개혁의 시대’가 돌아왔나니 개혁의 성문을 열어젖힐 용기가 없는 자는 여기서 돌아가라. 껍데기는 가라"고 했다. 개혁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있는 자만 개혁의 길을 갈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기득권의 저항에 대한 단호한 태도, 뚜렷한 역사 인식과 철학이 있어야 한다. 개혁의 성문을 활짝 열어젖힐 용기와 배짱이 있어야 한다"며 "대통령 자리가 출세의 자리이고 입신양명의 자리라 생각하면 여기서 멈춰야 한다"고 했다.

또 "너도 나도 개혁을 말하지만 개혁을 발목 잡았던 사람은 그럴 자격 없다. ‘나는 흠이 없다.’ ‘나는 불안하지 않다’하는 우리 안의 네가티브에 되묻는다"며 "개혁에 저항하는 검찰과 보수언론, 보수야당으로부터 짐승이 될 때까지 탈탈 털려 본 적 있느냐. 그렇게 털리던 개혁 동지들에게 일말의 부채의식과 책임감을 가져 본 적 있느냐"고 꼬집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한 고발사주 의혹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은 한데 묶어 "‘검-언-정-경-판’ 카르텔이 부패한 기득권동맹의 실체"라고 지적했다.

"대한민국을 어지럽히고 있는 정치검찰 '윤석열의 난'과 대장동 '부동산 투기세력'의 본질은 하나"라는 설명이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전 총장을 겨냥해선 "정상적인 공당이기를 포기한 국민의힘은 정치군인 대신 정치검찰을 영입해 헌법과 민주주의를 대놓고 위협하고 있다"며 "보수언론이 띄운 지지율에 안하무인, 후안무치, 경거망동을 일삼는 윤석열이 여론조사 1.2위를 다투는 세상이 됐다"고 했다.

추 후보는 "저는 헌정사 처음으로 국정농단을 저지른 대통령을 탄핵시키고, 군사쿠데타 시도를 저지하며 촛불민주주의 시대를 열었다"며 "독재와 지역주의에 맞선 김대중 대통령의 추다르크로, 특권과 반칙에 맞선 노무현 대통령의 돼지엄마로, 공정과 정의를 향한 문재인 대통령의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지난 민주정부 3번의 역사마다 추미애의 심장이 녹아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추미애의 깃발, 사회대개혁이 최종적으로 향하는 곳은 진정한 국민통합"이라며 "국가적 대전환 시기, 과감하고 신속한 사회대개혁으로 국민통합의 대장정을 시작하겠다. 원칙과 강단 있고 추진력 하나는 똑 부러지는 추미애에게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