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안함 막말’ 휘문고 교사 정해욱씨 담임 직무배제
[휘문고 공지문]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천안함 폭침’ 사건을 겪은 생존 장병들을 향해 "천안함이 벼슬이냐"며 ‘막말’을 퍼부은 서울 휘문고등학교 교사 정해욱 씨가 담임교사 직무에서 배제됐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휘문고등학교는 13일 학교 교감 명의의 공지를 통해 “ 언론과 SNS에 나오는 본교 선생님의 천안함 관련 글로 인해 놀라움과 분노를 느끼셨을 것”이라며 “이일로 고통을 받고 계시는 분들께 죄송하며, 1반 학생과 부모님께도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며 사과문을 공지했다.

휘문고 측은 “내일(14일)부터 1반 담임 선생님이 바뀝니다”라며 “이로 인해 학생들의 학교 생활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전체 선생님들에게 수업 중 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에서 언어 사용에 신중하고 정치적 중립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이 학교 교사 정해욱 씨는 지난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천안함이 폭침이라 ‘치면’, 파직에 귀양 갔어야 할 함장이란 XX가 어디서 주둥이를 나대고 XX이야. 천안함이 무슨 벼슬이냐? 천안함은 세월호가 아냐, XX아. 넌 군인이라고! 욕 먹으면서 짜져 있어 XX아”라는 글을 게재했다.

최 함장 등 천안함 생존 장병 단체 측은 14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를 찾아 정 씨를 ‘모욕죄’ 혐의 등으로 고소하는 내용의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다.

husn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