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우조선, 해양방위산업전서 한국형 경항공모함 등 함정 공개
부산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서 대우조선해양 홍보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한국형 경항공모함 모델을 관람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부산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에서 한국형 경항공모함(CVX)을 포함해 잠수함과 구축함, 호위함 모델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이 이번에 선보인 함정 모델은 CVX를 비롯한 1400~3000t급 잠수함과 자체 설계를 완료한 8000t급 구축함, 태국에 수출한 3000t급 호위함 등이다. 또 스마트 함정 체계와 무인 무기체계, 사이버 보안체계 등도 함께 공개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승조원 교육과 정비 요원 업무를 돕기 위해 개발된 잠수함과 수상함 가상현실(VR) 체험실도 운영했다.

항공모함의 이착함 상황판 등이 설치된 대우조선해양 홍보관에는 이탈리아와 콜롬비아 등 20여 개국 해군대표단이 방문해 30여 차례 이상 비즈니스 미팅을 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형 경항공모함의 홍보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5~2016년 해군과 함께 항공모함 건조 가능성 검토를 수행했고, 올해 초 해군이 3만t급 경항공모함 도입 방침을 밝히자 자체적으로 개념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또 내년으로 예정된 최신예 경항공모함의 기본설계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이탈리아 핀칸티에리 조선소와 경항공모함에 대한 기술협력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핀칸티에리 조선소는 최근 3만t급 경항공모함을 건조해 시운전 중이다.

대우조선해양 특수선사업본부장 유수준 전무는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함정 건조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됐다”면서 “한국형 경항공모함 사업을 통해 해군이 필요로 하는 최강의 경항공모함을 건조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