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양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용 홈페이지 개설
국내 화학사 중 유일하게 물성 비교 제공
고객사 쉽게 필요로 하는 소재 찾도록 해
비대면 영업으로 글로벌 고객발굴 주력
삼양사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전용 홈페이지. [삼양사 제공]

[헤럴드경제 김현일 기자] 삼양그룹의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는 10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국내 화학사 홈페이지 중 물성 비교를 제공하는 유일한 홈페이지다.

EP 사업을 전담하는 삼양사 AM(Advanced Material) BU(Business Unit)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기존 대면 영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잠재 고객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삼양사 AM BU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컴파운드 제품을 생산해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 조직이다. 컴파운드는 고객이 요구하는 물성을 구현하기 위해 두 가지 이상의 소재(수지, 첨가제, 보강제 등)를 혼합한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그동안 고객사는 삼양사 기업 홈페이지에서 컴파운드 사업에 대한 한정된 정보만을 확인하고, 상세정보는 대면미팅이나 전화로 직접 접촉해야 확인할 수 있었다.

삼양사는 이 같은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약 300여 종에 이르는 삼양사의 다양한 제품을 고객사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소재별로 구분하고 감성, 내화학, 레이저 웰딩, 친환경, 프린팅 등 사용 용도에 따라 한 번 더 구분했다.

산업별로 관련 부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적합한 소재를 추천해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소재를 최대한 쉽게 찾도록 했다.

삼양사는 이번 신규 홈페이지를 통해 영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품 구매, 자료 요청 등 제품 관련 문의를 비롯해 제휴 문의, 적용 어플리케이션별 개발 문의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향후 비대면 영업 서비스를 확장해 주문, 배송, 기술 협업 등 다양한 고객 접점 업무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삼양사 AM BU 관계자는 “신규 홈페이지는 제품 정보탐색은 물론 소재 간 물성 비교, 개발 및 제휴 문의 등을 통해 고객의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