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디지털·일상·안정…삼화페인트, 5대 컬러트렌드 제안
건축·인테리어·제품 디자인 등 활용 가능

[헤럴드경제 유재훈 기자]삼화페인트공업(주) 컬러디자인센터가 ‘SHIFT: 2022-2023 컬러트렌드’를 제안했다.

‘SHIFT(Samhwa Insight for Future Trend)’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 산업에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현상에 발맞춰 삼화페인트가 제안하는 컬러트렌드 콘텐츠다.

이번 컬러트렌드는 메타버스(Metavers) 시대로의 급속한 진입과 웰니스(Wellness)가 강조되는 라이프스타일 흐름을 담아 ▷디지털 현실 ▷새로운 시도 ▷상쾌한 일상 ▷지속적 안정 ▷연결과 조화 등 5개 키워드를 선정했다.

가상과 현실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는 세계와 MZ세대의 새로운 문화 주도 현상을 나타내는 키워드 ‘디지털 현실(Real-worldly Digital)’, ‘새로운 시도(New Way)’에서는 각각 파랑과 보라의 하이테크 컬러, 선명한 색조의 분홍과 노랑의 컬러를 제안했다.

일상적인 웰니스가 중요해짐에 따라 선정한 ‘상쾌한 일상(Feeling Well)’과 ‘지속적 안정(Still Placid)’은 기분 좋은 쾌적함, 편안하고 위생적인 안정감을 표현하는 맑고 투명한 파스텔톤 컬러와 밝은 베이지와 회색 등 톤인톤 뉴트럴 컬러로 구성됐다.

도시와 자연의 조화, 지속가능성, 역사와 현재의 조화를 나타내는 ‘연결과 조화(Chord Keeping)’는 녹색과 갈색이 주를 이루며 공간의 내외부에 사용하기 좋은 내추럴 컬러를 제시했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이번에 발표한 2022-2023 컬러트렌드는 건축, 인테리어, 제품 디자인, 디지털 콘텐츠 등에 활용 가능하다. 삼화페인트는 향후 지속적으로 컬러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며 각 산업의 전문가들이 풍성한 디자인 영감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