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23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금탑훈장 류병선
산업현장 여성기업가 72명 포상


고급 섬유소재인 벨벳 생산에 60년을 헌신한 섬유장인 류병선 (주)영도벨벳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알루미늄 와이어 전문 기업 (주)3A의 이용숙 대표이사와 (주)비엔에이 서비스의 김정림 대표는 산업포장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1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23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류 대표 등 산업 현장 곳곳에서 활약한 여성경제인 72명에게 훈·포장과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류 대표는 1960년 남편과 함께 영도섬유공업사를 설립한 이후 일본과 미국에서 수입했던 벨벳 국산화에 나섰다. 세계 시장으로도 진출, (주)영벨벳을 세계 벨벳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건실한 업체로 키워냈다. 영도벨벳의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은 75%에 달한다. 류 대표는 자체 설립한 장학재단을 통해 100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사회공헌에도 활발하게 나서고 있다. 이용숙 (주)3A 대표는 1999년 창업해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알루미늄 극세선 가공기술과 열처리기술을 확보했다. 자동차와 2차전지 부품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제품을 국산화 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산업포장을 수상하게 됐다. 김정림 (주)비앤에이서비스 대표는 2003년부터 경비 및 미화 서비스 전문기업을 경영하면서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대통령표창 4명, 국무총리표창 7명 등 총 72명이 포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현정 기자/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