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추문 논란 김형태 탈당 이유가 박근혜 때문에?
[헤럴드경제=이혜미기자] 제수 성추문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형태 새누리당 국회의원 당선자(경북 포항남.울릉)가 탈당을 선언했다.

18일 이상일 새누리당 공동대변인에 따르면, 당초 김 당선자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 의사를 밝히려 했으나, 언론에서 생중계까지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이를 보도자료로 대체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당선자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사랑하는 새누리당을 떠난다”면서 “본인의 불행한 가정사로 인해 발생한 일로 더이상 당과 박근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에게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서”라고 탈당 이유를 밝혔다.

이어 김 당선자는 자신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법적인 문제를 마무리한 뒤 “사랑하는 당과 존경하는 박근혜 위원장에게로 반드시 다시 돌아오겠다”며 복당 의사를 분명히 했다. 또, “빠른 시일 안에 복당해 12월 대선에서 정권재창출의 밑거름으로 역할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앞서 새누리당은 17일 김 당선자에 대해 출당과 의원직 사퇴 권고 등 강경 조치를 내리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는 김 당선자의 제수 최모 씨가 공개한 음성파일 속 남성 목소리가 김 당선자의 것일 가능성이 높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여론을 의식한 행보로 해석됐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