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정현 36.7% 돌풍지속…오병윤 막바지 급피치
광주 서구을
민주통합당의 텃밭 광주에서 이정현 새누리당 후보의 돌풍이 선거 막판까지 이어지고 있다. 오병윤 통합진보당 후보도 30대 지지를 바탕으로 추격전에 고삐를 죄고 있다. 호남에 새누리당의 빨간색이 물들여질지 최대 관심이다. 

이번 조사에서 이 후보는 36.7%의 지지율로 32.3%의 오 후보를 오차범위 내에서 앞섰다. 최근 발표된 광주 서구을 지역 여론조사와 비슷한 흐름이다. 전남일보와 한백리서치의 조사 결과, 이 후보와 오 후보는 각각 41.1%와 35.1%의 지지율을 기록하면서 접전을 펼치고 있다.

이 후보는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된 3월 하순 이후 대부분 여론조사에서 오차범위 내 박빙의 우위를 지켰다. 반면 오 후보는 한자릿수 지지율에서 출발, 민주당의 양보로 민주당과 통합진보당의 단일 후보가 된 뒤 빠른 속도로 이 후보를 추격 중이다.

야권 단일화에 반발하면서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후보들은 판세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다. 무소속 정남준 후보와 이점자 후보의 지지율은 각각 7.8%와 1.8%로 집계됐다. 서구을의 구도가 새누리-통합진보의 양자 대결로 압축됐다는 의미다.

이 후보의 지지층은 50대 이상 중장년층으로 나타났다. 50대 유권자 사이에서 이 후보와 오 후보의 지지율 격차는 5.7%포인트, 60대 이상 연령층에서는 13.3%포인트까지 벌어졌다. 오 후보는 30대 유권자 층에서 높은 지지율을 얻었다. 


<최정호 기자>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