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정권 “손학규 당에 있었으면 사무총장 역할”
한나라당 김정권 사무총장은 3일 “지금 당이 친이(친이명박), 친박(친박근혜)으로 너무 갈라져 있는데 손학규 대표가 우리 당에 계속 있었더라면 사무총장 역할을 해줘야 하는데 민주당으로 가버려 그 대타로 내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자신의 지역구인 경남 김해의 체육관에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진행을 맡은 개그맨 남희석이 “홍준표 대표가 왜 사무총장으로 선택했느냐”는 질문에 개인적으로 손 대표와 매우 친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발언 후 파장을 의식한 듯 “만약 이곳에 기자들이 있다면 이 부분만 비보도로 해달라”고 말했지만 사회자는 오히려 “이 부분만 보도해 달라”며 대수롭지 않게 맞장구를 쳤다.

‘북콘서트 형식’으로 열린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김 사무총장은 진행자가 “어제와 오늘 당의 상황이 어떠냐”고 묻자 긴 한숨을 내쉬며 “할 말이 없다. 당이 국민으로부터 외면받고 불신으로 가득해 솔직히 부끄럽다”고 털어놨다.

그는 “부끄러움을 해소하기 위해 현재 처방을 내리고 깊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현재 상황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개선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사무총장은 자신의 ‘정치하기 참 잘했습니다’라는 책제목에 대해 소개하며 “책제목을 정할때까지는 정치가 이렇지는 않았는데 이제 정말 잘해야 겠다”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