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호영 “내년 총선 공천, 40%중반대 물갈이 예상”
한나라당 인재영입위원장인 주호영 의원은 28일 “내년 19대 국회의원 총선에서도 대략 40% 중반대의 공천 교체는 있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KBS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 “내년 총선에서 현역 의원들의 물갈이 폭이 얼마나 되느냐”는 질문에 “17ㆍ18대 국회를 통틀어 공천 교체율이 대략 40%대 중반을 유지했다”며 이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인재영입위 의견은 공천심사위원회가 수용하도록 당규에 규정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년 총선의 돌파구로 지난 15대 총선 당시 진행된 ‘개혁과 새인물 영입’이 거론된다는 지적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면서 “일관되고 지속적인 개혁을 할 수 있고, 전문성이나 도덕성 또는 헌신성 등이 증명된 사람이냐를 주의깊게 볼 것”이라고 언급했다.

인재영입 대상으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등이 거론되는데 대해서는 “고만고만한 분들을 모셔서는 의미가 없다는 것”이라면서 “호남이나 충청권에서 좋은 분들을 모시기가 쉽지 않아 그 지역에서 훌륭한 분들을 어떻게 모실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 위원장은 ‘인재영입위원회’ 구성과 관련해 “위원회 특성상 외부 인사로 꾸려질 걸로 본다. 많은 인재를 파악하고 있는 헤드헌터사 대표 등도 모실 생각”이라며 “25명 이내로 다음 주내로 구성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경원 기자@wishamerry>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