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선 끝난 與, “이름 뿐인 당직은 안된다”
지난 주 한나라당은 우여곡절 끝에 당 인선 정비를 최종 마무리했다. 하지만 홍준표 대표는 한숨 돌릴 겨를 없이 곧장 당 쇄신 작업에 돌입하며 내년 총선ㆍ대선 대비에 나서는 모습이다.

홍 대표는 22일 취임 후 처음 열린 확대당직자회의에서 신임 당직자들에 이름 뿐인 당직자가 아닌 ’일 하는 당직자’가 돼 줄 것을 주문했다.

홍 대표는 이날 비공개 회의에서 “이제는 당직은 맡은 분들이 형식적으로 맡기만 하고 실제로 일하지 않는 모습으로 하지 않겠다”며 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 대표는 “오늘은 결의를 다지는 상견례 자리지만 다음 확대당직자회의에서는 분야별 업무계획서를 반드시 작성해서 보고해 달라”며 “빠르면 주말까지라도 활동계획서를 제출하라”고 요청했다.

위원회의 실질적 활동을 위해서 각 분야별 위원회 구성에 있어서도 농민이나 어민, 시장상인 대표 등을 참여시키자는 제안도 있었다.

홍 대표는 “국회의원들이나 당협위원장과 같은 분들은 실질적으로 활동하기가 어려운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분들을 위원회에 참여시켜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홍 대표는 이번 당직인선이 ’계파 나눠먹기었다’는 지적을 뒤로 하고 “과거 친이·친박이라는 낡은 옷은 벗어 버리고 지금부터 한나라당 유니폼을 입고 전부 새 출발을 해야 된다”며 당의 화합을 강조했다.

<손미정 기자 @monacca>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